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썰전 서브 템플릿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9/03/17 종영 https://tv.jtbc.co.kr/ssulzun

시청자게시판

지금 썰전 시청자들이 해야 할 일은 비난이 아니라 응원 입니다.

카카오 계정 이***** 2017-05-26 AM 2:09:11 조회 131 추천 5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시청자 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게시판을 보면 전원책 패널을 하차시키라고(PD에게) 무언의 압력을 넣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딜봐서 전원책 패널이 건전하지 못하고 상식에 벗어나는 발언들을 한다고 보십니까?
전원책 패널은 항상 팩트를 기반으로 자신의 주관적 생각+보수이념에 충실한 답변을 한다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스스로 어용 지식인이라고 천명한 유시민 패널의 의견이(최근 들어) 객관성의 결여를 초래하고 있다는 측면을 부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유시민 작가님이 편향되었다라는 뜻은 아닙니다.
유시민 작가님과 전원책 변호사님은 대한민국에서 자타공인한 실천 지식인이시며, 

그들의 기나긴 이력이 증명을 하듯 프로 토론자들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두분 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나라다운 나라가 되었으며 하는, 강국이 되었으며 하는, 부국이 되었으며 하는 선의지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는 것은 여지껏 그 분들이 살아온 인생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이(시청자들) 해야 할 일은 편협하고 왜곡 된 시각으로 단순히 '전원책 OUT'이라고 주창할 것이 아니라, 위에서 열거한 패널들이 더욱 더 분발할 수 있도록 따듯한 시선과 응원 그리고 격려가 필요할 때 입니다.

  • 조인스 계정 윤***** 2017-05-26 18:59:09
    "전원책 패널은 항상 팩트를 기반으로 자신의 주관적 생각+보수이념에 충실한 답변을 한다라고 생각합니다." 이 대목에서 웃고 갑니다. 전제에 대한 동의가 안 되니 더 이상 대화가 힘들군요. 저는 전원책이 팩트를 기반으로 얘기한다거나 보수이념에 충실한 답변을 한다는 데 동의할 수가 없네요.
  • 조인스 계정 김***** 2017-05-26 02:34:46
    ㅇㅈ합니다 썰전 자주 보는 시청자로써 시청자 게시판도 보는데 전원책님 문제 얘기가 많죠ㅎ 저도 사실 그렇게 예전부터 생각은 했어서 눈팅은 했는데 최근들어 사실 유시민님이 10점만점 9점에서 8점으로 떨어진 느낌?(말에 객관성보단 주관성이 짙어진거같은느낌ㅎㅎ)이고 전원책님은 워낙 바닥이라 3점에서 요즘엔 한 4점?으로 만회하는 느낌을 받고 있네요 근데 확실히 아직도 저랑은 생각이 많이 다릅니다ㅠ 무튼 두분이 젊은 사람들도 정치에 관심을 두게끔 해주셧다고 보고요~ 응원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2017-05-26 02:33:39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