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시청자 의견

서울이라 하지 않고 세올이라 하는 이유.

f***** 2018-11-14 PM 11:40:51 조회 451 추천 0

  tv에서 외국인 인터뷰에서 세올 세올(se...oul) 세...올이라하는데 뭔가 놀리는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들은 그냥 세올 좋아요식이었지만 보다보니 느낌에 그랬다 왜냐하면 서울이란 말에 익숙한데 세올이라해서 그런것이다. 


그래서 더욱 비아냥식으로 세올..시간이 멈춘 도시 서울에서 세올로 변경했다. 


예전에 서울을 훝어보고 느낀것이 낙후됨과 슬램화요 썩어있는 건물들과 아파트였다. 저런 건물이 수억원대라고? 

서울 강남의 백화점은 여하의 도시 마트보다 작고.... kbs 건물 계단은 방송에서 보는것과 달리 작다. mbc 전물은 낡은 아파트로 에워싸져 있어... 북 장사정포 폭탄이 주변 폭발 진동만으로도 덮어질것 같으며 또한 낡았다. 


2005,6년인가? 서울 지하철을 본느낌은 70년대로 타이머신 타고 도착한 기분이었고.... 무엇보다 환경론적으로 도시가 슬램화되니(서울개발은 절대 안된다. 인구 밀집과 폭등양산 또는 버블붕괴나 철거민등 수많은 재앙을 몰고온다) 사람들의 인식, 사고력(思考力)이 무디고 더디며 구관념에 매몰되어 세상의 변화와 무관하게 그대로 그대로 원시인 원주민 토인과 같이 있는듯하다. 


여러관점적에서  비판적으로  세올이라 칭한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