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시청자 의견

강연 요청합니다.

조인스 계정 송***** 2022-11-06 PM 12:06:28 조회 139 추천 0

 안녕하세요.

차이나는 K 클라스는 저에게 부족한 지식과 교양을 쌓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이나는 K클라스에서 방송되었으면 하는 책이 있어 추천하고자 글을 씁니다.


제목은 '무채색 공간'입니다.

이 책은 서울시립대학교 조경학과에서 메모리얼을 연구하는 이상석 교수가 쓴 책으로 독일 나치 정권이 전쟁 중 운영하던  홀로코스트 메모리얼(concentration camp)에 대한 책입니다.  


이 책은 인간의 차별과 박해가 전쟁이라는 광기와 만났을 때 보여지는 학살과 폭력을 많은 수용소를 통하여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또한 이러한 공간을 보존하고 기념하여 후대에 역사적 진실을 가르치며 다시는 반복되지 말아야 할 것임을 주지 시켜줍니다.  요즈음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나고 있는 전쟁을 통하여 많은 참상을 접하고 있고, 우리 사회는 이념과 종교, 세대 간 갈등 등 많은 사회적 문제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무채색 공간은 우리 모두 집단, 종교, 이념, 세대 간 갈등, 정치 제도 등 차이를 뛰어넘어 화해하고 사람을 지키는 것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