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슈퍼밴드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9/07/12 종영 https://tv.jtbc.co.kr/jtbcband

시청 소감

대체 왜 남자만 받는 거죠? 이유가 없어 보이는데 차별 아닌가요?

조인스 계정 석***** 2021-01-05 PM 12:58:47 조회 352 추천 5

저는 오래 전부터 한국 밴드 음악을 챙겨 듣던 사람으로서, 그 안에 수많은 여성 멤버들이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대중적으로도 히트한 많은 혼성밴드가 있어 왔죠.

그런데 왜 "음악적 동지를 만나 세상에 없던 음악을 만들자"는 이 프로그램이 남자만을 비추는 건지 이해가 안 되네요. 제작진이 낡고 썩은 덕질에 취한, 그 안에서나 젊을 뿐인 나이 든 사람 뿐인가요? 그게 아니면 왜 남자만 모여야 시청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죠? 가장 크게 히트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도 이런 차별은 없었습니다. 최근 가장 히트한 미스트롯, 미스터트롯도 시즌을 번갈아 가며 여자 스타 남자 스타를 뽑았습니다.

그런데 슈퍼밴드는 이들과 뭐가 다른가요? 설마 밴드는 역시 남자가 해야지! 라는 의도인가요? 말만 남주여주지 실제론 멋지고 특색 있는 남주 + 시청자 감정이입용 무색무취 여주 일색인 한국 드라마계에서, 반대로 여성이 중심이 되는 극을 자주 만들어서 좋게 보던 방송사였는데, 예능국은 이렇게 썩었군요. 정말 실망입니다.

팬텀싱어로 한 번 남자 팔아 여자 돈 시간 끌어모아 봤더니 달달하던가요? 그때 같은 실력을 갖고도 조명 한 번 못 받은 여자 가수들이 한 번이라도 생각 안 나던가요? 제작진이 극 남초라서 아무도 그런 건 고려사항 의논사항으로 올리지 않은 건가요? 여자들은 시청자로서만 존재하지 않습니다. 참가자로도 존재하죠. 그 안에서 몰래몰래 차별을 해서 비중을 어떻게 주든 이렇게 대놓고 당당하게 차별하는 일은 없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여자가 나온다고 여자가 안 보지도 않고요.

아직도 문제를 모르시겠다면, 첨부한 사진을 한 번 보시죠.

20210105_125743.jpg20210105_125745.jpg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