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차이나는 클라스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3/6/18 종영 |  https://tv.jtbc.co.kr/jtbclecture

강연자 답변 보기

[160강 권오영 교수] 권소영님 질문 권오영 교수님 질문있습니다.

2020-06-18 PM 4:04:01 조회 368

【질문】


안녕하세요. 교수님

일제 치하, 가루베 지온이란 인물에게 도굴되었던 우리나라 유물들을, 되찾아올 수 있는 방법이나 해결책은 아예 없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가루베 지온 건은 많은 사람이 의구심을 품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유물이다’라고 특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무엇을 반환하려는 노력을 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아쉽게도 말로만 교토에서 가루베 유물이 암암리에 나돈다는 소문만 있고요.


이 문제를 전담하는 부서가 ‘국외소재문화재재단’으로 해외에 나가 있는 우리 소중한 문화재를 위해 노력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문의하면 더욱 공신력 있는 답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많은 경로로 해외에 나가 있는 문화재의 환수 방법은 간단하지 않고 아주 다양합니다


-----------------------------------------------------------------------------------------------------------------------------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응모 시 기재된 연락처로 한 달 이내 상품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 정보 오기재 및 받으시는 분의 부주의로 인해 반송된 경품은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