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혜자 김혜자
-
내 사전에 연체는 없다! 청담만화방의 새로운 주인~
혜자에게 음식은 치유다! 밥에 치유성분이 있다고 믿는 열혈 하숙집 아줌마~
짧은 일본어 실력으로 생계유지에 힘쓴다! 일본인 관광가이드 알바~
한 때 문학소녀였던 혜자. 얼떨결에 백화점 VIP만 가입할 수 있는 문인회에 들어가게 되고, 그 때부터 時는 혜자에게 일종의 종교이자 치유 요법이 된다.
하지만, 문인회에서 하나, 둘 시작한 혜자의 거짓말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되는데...
과연 그녀는 위험천만한 상황들을 이겨내고,
진정한 청담동 사모님이 될 수 있을까?
-
- 오지은 오지은
-
지방대 평점 4.0 졸업이라는 순진무구하고 안쓰러운 스펙.
어느 날 갑자기 호텔 주방 보조의 보조에서도 짤렸던 그녀가 운 좋게 상위 1%만 드나든다는 청담동 최고의 레스토랑‘Piace'의 매니저로 일하게 된다.
돈 많고 배경 좋은 남자를 잡는 게 인생의 목표인 그녀에겐 금상첨화의 일자리. 청담남, 상엽은 지은을 저 위로 데려갈 확실한 골든 티켓이다. 그런데 자꾸 백수가 마음에 걸린다.
한편, 지은은 최고급 레스토랑에 일하면서도 국수를 더 사랑해서, 훗날 국수가게를 창업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다.
-
- 현우 현우
- 청담만화방 죽돌이로 항상 같은 자리에 앉아서 만화책을 본다. 허우대 멀쩡한 백수지만, 음악을 할 때 만큼은 진지하고 색다른 매력이 있는 싱어송라이터이다. 그러던 어느 날, 백수가 하숙생으로 혜자의 집에 들어오게 된다.
-
- 이상엽 이상엽
- 뼛속부터 청담성골남. 잘난 놈들만 산다는 청담동에서도 참 잘나가는 건축설계사다. 상엽은 약속 없는 밤을 견디지 못하는 애정결핍증 환자 같은 면이 있다. 그럴 땐 지은에게 무작정 전화하고, 지은은 여지없이 흔들린다.
-
- 이보희 김보희
-
젊은 시절, 딱 한편의 영화출연으로 재벌 2세와 결혼에까지 골인했으나 금방 소박맞은 재벌 며느리계의 이무기! 아직도 전 남편의 뉴스가 나오는 날엔 조용히 소주를 까고, 인사불성이 되어 길에 드러눕는다.
현재 홈쇼핑 모델과 단역 배우로 활동 중이며, 별명이 ‘스피커’로 불릴 만큼 그녀가 한 번 입을 열면 대한민국이 들썩인다.
-
- 서승현 서승현
- 문인회에서 만난 혜자의 여고동창. 한 때 ‘서평 주물럭’으로 이름을 날렸지만, 지금은 청담동 사모님으로 살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보희에게 만큼은 엄한 선배로 미묘한 앙금이 남아있다.
-
- 우현 김우현
- 딱 한번 출간된 풍선껌만화를 평생 자랑으로 삼고 사는 노총각 만화가. 동생이라고 하기에 상당히 부담스러운 노안이다. 혜자 앞에선 해맑고 온순하지만, 작은 누나랑은 어려서부터 지겹게 싸워온 앙숙이다.
-
- 최무성 최무성
- 후배가 개원한 성형외과에서 일하는 페이닥터. 유학중인 두 아이 학비에 생활비까지 보내느라 압구정 아파트 -> 전세 -> 월세를 거쳐 혜자네 하숙집까지 오게 됐다.
-
- 황정민 황정민
- 재력, 능력, 집안 다 갖췄으나 외모만 못 갖춘 유학파 쉐프. 국내 외의 유명 인사들과의 넓은 인맥을 자랑하는 그녀는 지은이가 청담동에서 유일하게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사람이다.
-
- 오상훈 박상훈
-
- 조관우 조관우
- 하숙집 반지하방에서 사는 찌질한 기획사 사장.
-
- 송지인 김보라
-
현우의 어머니가 미국에서 재혼한 새 아버지의 딸!
가족들에게 말 한마디 없이 한국으로 가출한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
- 신연숙 박순애
-
남편이 대사관이며, 두 아들을 둔 엄마.
온 몸에서 복숭아 향기가 날 것 같은 고운 외모를 가졌으며,
언제나 고고함과 기품을 잃지 않는다.
몇 마디 말 보다 시선으로 이야기 하는 그녀는 문인회 회원 중에 실세이자 선망의 대상이다.
-
- 윤보현 윤보현
-
상엽과 절친으로 잘나가는 청담동 성형외과 원장이다.
역시 청담성골남으로 ‘피아체’의 단골손님.
무성의 후배지만, 페이 닥터로 그를 채용하고 있다.
-
- 비투비 청담불패
-
혜자네 건물 반지하에서 하숙하고 있는 연습생들로,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모든 실력을 갖춘 준비된 아이돌 그룹이다.
하지만 소속사의 부도로 데뷔는 멀게만 느껴지는데...
그래도 사장님의 말이라면 철썩 같이 믿고 따르는 순수한 영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