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설강화 12월 18일 토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2/01/30 종영 https://tv.jtbc.co.kr/snowdrop

등장인물 소개

  • 계분옥 김혜윤의 사진
    계분옥 김혜윤 (여, 24세) 호수 여대 기숙사 전화교환원

    대학에 붙었어도 등록금이 없어 진학을 포기해야 했던 울분이 똬리를 틀고 있다. 

    돈 때문에 신세 한탄은 했을지언정 이렇게 화가 나진 않았는데, 호수 여대 기숙사에 근무하다 보니 불쑥불쑥 화가 치민다. 쟤들하고 내가 다른 게 뭐야? 부모 잘 만난 거 하나뿐이잖아? 에이 불평등한 세상, 확 뒤집어 엎어버렸으면 좋겠다. 진짜 전쟁이나 터지든지!

    360명 여대생이 사는 기숙사에 전화라곤 딱 두 대. 아침 8시부터 밤 9시까지 무려 13시간 동안 걸려온 전화를 바꿔주는 것도 고역인데 그녀를 몸종 다루듯 하는 피사감한테 받는 스트레스는 극에 달할 지경. 피사감이 이렇게 자기를 무시하니까 학생들이 그녀를 ‘계분옥(桂芬玉)’이란 이름 대신 ‘닭똥집(鷄糞屋)’이란 별명으로 부르는 것만 같아 속이 더 부글부글.

    그녀를 서슴없이 언니라고 부르며 그녀 옆에서 전화 받는 알바를 하는 근로장학생 영로를 유일하게 좋아한다. 영로 덕에 ‘로미오와 줄리엣’ 원서를 품에 안고 캠퍼스를 걸으니 꼭 영문과 학생이 된 것 같았다. 그 때문일까? 영로의 방으로 들어온 방팅에 한 명이 모자라자 적극 자신이 나가겠다고 나서는데 ...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