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인물 소개
- HOME
- TV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 등장인물 소개
-
- 강태식 우현
-
미래의 아버지
개인택시기사. 젊은 시절 일찌감치 사업을 하며 잘 나갔을 때도 있었다. 그랬으니 이 못생긴 얼굴로 동네에서 제일 예쁘다는 은심이를 꼬셔서 결혼까지 했지. 자식 인물은 제발 외탁해라, 빌었지만 자기를 쏙 빼닮은 딸이 태어났다. 여자라 그런지 자기보다 더하다.
그래도 지금은 개성시대. 미래보다 별로 예쁘지도 않은 여자애들이 잘만 모델 하더라. 요즘 시대에 미래는 그렇게까지 못생긴 애는 아니다. 몸매도 늘씬한 게 예쁘고, 대학 가면 더 예뻐질 거고. 그렇게 생각했는데. 모녀가 짜고 나를 속이고 미래는 어머 어마한 성형을 해버렸다.시간이 흐르니 부모로부터 받은 얼굴이 평생 그렇게 스트레스였다는 딸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 죄책감을 덜어낼 방법은 미래를 이해하고 받아주는 것밖에 없다고 마음먹고 돌아오는데. 완전 딴 판인 미래의 얼굴 때문에, 딸인데도 아직은 너무 어색하고 친해지기가 힘들다.
-
- 나은심 김선화
-
미래의 어머니
미모의 보험설계사 아줌마. 못생겼지만 사람 좋고 사업수완도 좋은 태식 오빠와 결혼했지만, 미래를 낳고 얼마 후 사업이 기울어 실패. 그 후 여러 가지 해봤지만 재기하지 못했다. 미래가 어느 정도 크자 보험설계사로 나섰는데, 미모 덕분인지 남자고객들을 많이 유치하고 승승장구한다. 보험 왕까지는 못해도 잘 나가는 편.
사회생활을 해보니 여자의 외모라는 것이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는다. 자기는 늘 예쁘다 소리 듣고 자랐는데 하나밖에 없는 딸 미래가 못생겨서 너무나 안타깝다. 남들이 모녀를 비교하고 ‘엄마는 예쁜데..’ 심지어 ‘언니는 예쁜데..’라고 하면 미래에게 미안해 어쩔 줄을 몰라 미래와 다닐 때는 최대한 후줄근한 아줌마처럼 하고 다닌다.
하지만 딸의 스트레스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성형을 반대하는 남편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몰래 미래를 성형시킨다. 이 일로 부부의 신뢰는 깨지고 끊임없는 불화를 겪는다.
-
- 오현정 민도희
-
심리학과 18학번
미래 고향 베프. 힙합뮤지션 지망생. 힙합을 한다고 하지만 굉장히 바른 생활 소녀로 살고 있다. 단정한 차림은 물론이고,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운동을 하고, 알바를 뛰고, 랩 연습을 하고, 작곡하고, 잔다. 행복한 뮤지션이 되기 위해 돈과 유명세가 필요할 뿐, 향락적인 생활은 싫어한다. 술, 담배, 커피를 하지 않고 자기관리가 철저하다. 절제에서 오는 쾌락도 있다. 랩 가사 그대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돈을 쓰며 사는 것이 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