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인물 소개
- HOME
- TV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 등장인물 소개
-
- 유은 박유나
-
화학과 18학번, 과대표
삼수했다. 보통의 가정형편으로 용돈은 알바로 벌어 쓴다. 성숙하면서 시크하고 성격이나 외모나 꽤 매력적이다. 여자들에게도 인기 많고 남사친도 많다. 왠지 고민 있으면 털어놓고 싶은 타입이라 많은 사람의 비밀을 알고 있다. 미래, 정분과 친하고 주량이 매우 세 경석과 술친구가 된다.
-
- 최정분 정승혜
-
화학과 18학번
명랑하고 호기심 천국인 부산 출신 소녀. 쌍꺼풀 수술했다. 부산이 시골도 아니고 집도 부유한 편인데 서울 생활이 신기하다. 부산에 많은 남사친들과 어울려 놀았지만, 서울 남자에 대한 동경이 있는데, 너무도 세련되고 젠틀한, 꿈에 그리던 서울 오빠 유진을 만나게 되고.. 유진을 향한 짝사랑이 시작된다.
-
- 이지효 정혜린
-
화학과 18학번
수아 단짝. 약간 예쁘장하긴 한데 수아와 다니면서 같이 엄청 예쁜 척, 공주인 척한다. 쌍꺼풀 수술한 사실을 수아에게만 고백, 코 성형 고민 중이다. 수아는 자신을 엄청 찬양하고 숭배하는 지효를 흐뭇하게 생각한다. 수아에겐 시녀처럼 굴면서 다른 사람들에겐 수아와 동급인 듯 남자들이 수아에게 베푸는 호의에 같이 덕을 본다. 남자를 볼 때 여러 가지 조건(외모, 집안 형편, 학벌)이 기준 이상이라야 한다.
-
- 장원호 김도연
-
화학과 18학번
이기적이고 손해 보기 싫어하는 성격인데, 현수아에게 첫눈에 반해 짝사랑한다. 모태솔로에 눈치도 없는 관계로 연애를 글로 배우고 있다. 성운이 하는 연애코치에 속아 사람들의 웃음거리가 되곤 한다.
-
- 김성운 김은수
-
화학과 18학번
한 번 연애해봤다고 연애 박사인 척한다. 여자에 관심이 많지만 다 책이나 영화에서나 본 것들로 시험을 해 실제 연애가 쉽지 않다.
-
- 김찬우 오희준
-
화학과 13학번, 복학생
개쓰레기 인성의 소유자. 여자를 좋아하는데 대놓고 예쁜 여자 우대하고 못생긴 여자 천시한다. 이런 천박하고 개념 없는 성품 때문에 제대로 연애를 해본 적은 없다.
1학년 때 여학우들에게 껄떡대다가 고소당할 뻔하여 무릎 꿇고 싹싹 빌었다고 함. 그 일로 동기들 사이에서 왕따 당했고, 그 후로 신입생들이 들어올 때마다 거기 끼어 다니려고 하는데 언제나 또다시 기피대상이 된다. 눈치 없이 선배라는 이름으로 온갖 학과 행사에 참여하며 신입생들 앞에서 허세란 허세는 다 부리고 거들먹거린다. 사사건건 신입생들을 집합시키고 카톡으로 괴롭힌다.
-
- 구태영 류기산
-
화학과 14학번, 학생회장
겉모습은 전형적인 학생회장 상. 모범생 같고 똑 부러지게 생겼지만, 결정적인 순간 선택을 주저하는 우유부단함이 있다. 그래서 축제 때 주점에서 문제가 생기지만, 제대로 처리하지도 못한다.
-
- 조정협 김이린
-
화학과 14학번, 3학년 과대
외모지상주의자의 전형. 평소에도 스스럼없이 여학우들의 외모 품평을 해서 여학우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
- 권윤별 배다빈
-
화학과 17학번, 2학년 과대
처음 본 사람은 남자라고 오해할 수 있는 톰보이. 여학생들에게 인기 많고 남학생들에게 인기 없음. 다소 뻣뻣하고 불친절한 태도 때문에 사회성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맡은바 책임감 강하고 신의가 있어 회장인 태영이 거의 모든 일을 일임한다. 말 수가 없이 묵묵히 있다가도 못 참겠다 싶으면 욱!!! 들이받는다.
-
- 김태희 이예림
-
화학과 17학번, 학생회 총무
통통하고 예쁘장하다.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하는, ‘살만 빼면 예쁘겠다’는 말이 지겹다. 다들 그만하라고 뭐라 하고 싶지만, 그럴 용기는 없는 타입이다. 그래서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스트레스를 안고 살고 있다.
-
- 고예나 백수민
-
화학과 17학번, 학생회 편집부
작년 신입생 중에 제일 예뻤고, 오빠들에게 인기 톱이었다. 귀여운 척이 몸에 밴 핑프(핑거 프린세스). 하지만 이제 예나의 애교는 남학생들에게 잘 받아지지 않고 놀림거리가 된다. 대부분 남학생의 관심이 신입 여학생들에게 특히 현수아와 강미래에게 쏠려 있기 때문. 1학년 때가 그립고 1학년이 부럽다. 특히나 잘생긴 도경석 때문에. 요즘은 흔하디흔한 연상연하 커플. 나도 될 수 있을까? 하고 경석을 열심히 꼬신다.
-
- 송정호 최성원
-
화학과 17학번
어디서나 적당한 존재감을 보여주는 분위기 메이커. 형들의 말이 틀려도 반박할 용기가 부족해 수긍하고 받아들인다. 또, 1학년 때부터 예나를 짝사랑하지만 진전이 없다.
-
- 정동원 함성민
-
화학과 18학번
화학과의 아웃사이더. 존재감 제로. 하지만 인터넷 커뮤니티 상에선 누구보다 존재감이 있다. 모태솔로지만 종이여친, 상상여친은 많이 사귀어본, 오타쿠 스타일. 그런 동운 앞에 실제 여신이 나타났다. 현수아. 그 여신이 아무도 불러주지 않는 ‘동운아’를 불러주고 ‘안녕?’이라고도 해줬다. 동운을 보며 미소도 지어줬다. 그 뒤로 수아를 좋아하고 수아와 연애한다는 망상에 빠진다.
-
- 선미 김민하
-
화학과 17학번
어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여선배의 정석. 꼰대 선배인 찬우를 싫어하고, 후배들과는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여선배.
-
- 민아 서지혜
-
화학과 17학번
가십거리를 좋아하는 보편적 여학생. 학과 내 소식이 퍼지는 곳에는 항상 민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