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인물 소개
- HOME
- TV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 등장인물 소개
-
- 나혜성 박주미
-
경석의 엄마, 한국 켈룬 대표
도저히 40대 중반으로 보이지 않는 동안 미모의 소유자다. 꽃이 지는 시절에도 아름다우니 꽃이 만발했을 젊었을 적엔 얼마나 아름다웠겠는가. 가장 아름다웠을 시기에 경석의 아버지인 도상원을 만나 결혼했다. 결혼 후, 혜성이 하던 일도 꿈도 가정을 위해 당연하게 포기해야 했다. 꿈에 대한 열정과 가족에 대한 책임 사이에서 상원과 갈등하던 혜성은 결국, 큰 사고를 겪고 이혼을 택했다.
이혼 후, 아이들을 못 보게 하는 남편 때문에 우울증이 더욱 심해져 한국을 떠나 외국으로 갔다. 그곳에서 치료를 받은 후 재기에 성공해 한국 켈룬 대표로 귀국했다. 혜성의 아이들…경석과 경희. 두 아이는 겉보기엔 멀쩡하나 속은 멀쩡하지 않다. 그래서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두 아이를 남편으로부터 되찾아와야겠다 결심한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오해를 풀어야 한다. 전남편 상원이 아이들에게 뿌리 깊이 심어놓은 그 오해를 말이다.
-
- 도상원 박성근
-
경석의 아버지
3선 국회의원. 대중의 앞에서와 뒤가 완전히 다른 이중적인 정치인 전형. 남성 위주, 자기 위주, 권위주의. 나혜성의 아름다움에 결혼을 했지만 여자는 남자 인생의 구색 정도로 생각했다. 그래서일까. 혜성은 아이를 낳고 점점 더 밖으로 나가고 싶어 했고 상원은 그런 아내를 감당하기 힘들었다. 여자란 자고로 남자가 벌어다 주는 돈으로 아이들과 즐겁게 내조하면서 살면 되는데.
결국 상원은 정치인 남편 내조할 생각은 않고 제 인생 따로 생각하는 괘씸한 아내라고 혜성을 여기게 되었다. 결국 상원은 혜성과 이혼한다. 하지만 경석과 경희는 이 사실을 정확히 모른다. 상원은 아이들에게 엄마가 젊은 남자와 바람나서 이혼했다 정도로 얘기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정계에서의 생존과 성공만 생각하느라 애들은 거의 내팽개쳐 둔 상태. 그래서 아이들과의 사이는 점점 멀어져 간다.
-
- 도경희 김지민
-
경석의 여동생
천방지축 고등학생. 부모님의 이혼과 상원의 무관심 속에 애정 결핍과 외로움만 늘어간다.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싶은 마음이 점점 커지는 경희는 BJ를 시작하게 되고..
돈 자랑 경험 자랑을 대놓고 하는 싸가지 없는 인터넷 방송을 진행! 시청자들은 처음엔 거짓말이라고 반신반의하지만 ‘천만 원짜리 백을 갖고 있음’을 인증하고 ‘명품브랜드 가격 주르르 외움’을 보여주자 경희의 허세가 진짜구나 믿게 되고, 그 덕에 경희는 점점 화제가 되어 유명해지고 있다.
-
- 유진 이태선
-
졸업생, 술집 '베를린' 사장
대형교회 목사 아들. 철부지 부잣집 아들과 같다. 한국대 신학과 졸업 후 독일 유학을 보내놨더니 맥주만 진탕 마시다 와서는 맥주 집을 차린다. 목사인 아버지는 마셔서도 안 되는 술인데 술집을 차렸다고 악마 새끼라고 부른다. 신앙심은커녕 무신론자로 자유롭게 살고 싶어 교회를 물려받기를 거부한다. 아버지 몰래 어머니에게 돈을 받아 가게를 차리는데.. 맘처럼 쉽지가 않다. 이런 어려운 과정에서 곁을 맴도는 정분이 신경 쓰인다.
-
- 영모 정명훈
-
도상원 국회의원의 참모. 엉뚱한 행동을 할 때도 있지만, 누구보다 믿고 따르며 상원이 시키는 일들은 아무 이견 없이 수행하는 진정한 상원의 편이자 정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