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전 심씨·대비 심씨 장희진
-
슬픈 운명의 왕비
“내 아들의 자리, 반드시 되찾을 것이다”
조선 제 13대 왕 명종의 비(妃).
14세에 왕비로 책봉된 뒤 5년 동안 아이소식이 없자 대비 윤씨의 엄청난 압박에 시달린다.
결국 대비 윤씨의 권유대로 흑주술을 통해 세자를 가지려는 위험한 계획에 동참하게 된다.
쌍둥이 공주마저 버리며 어렵게 얻은 세자가 홍주에 의해 허망하게 죽고 평생을 세자의 배냇저고리를 안고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사라졌던 홍주가 나타나 세자 부를 살려주겠다는 은밀한 제안을 한다. 자신의 딸이자 저주 받은 공주, 연희를 죽여야만 세자를 살릴 수 있다는 홍주의 제안에 묘한 얼굴을 하는 심씨.
웃는 얼굴 뒤에 감춰진 본래의 얼굴이 의문인, 죽은 세자 부에게 집착하는 잘못된 모성애로 서리를 위협하는 인물.
-
- 선조 이지훈
-
조선 제 14대의 왕.
명종이 죽고 왕이 된 이후 늘 갖가지 구설수와 위협에 시달린다.
그러던 도중 온 몸에 가시가 돋아나는 의문의 병에 걸린다.
그즈음 조선은 극심한 가뭄에 시달리고 이 모든 일들이 저주받은 공주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 선조는 풍연에게 공주를 찾아 죽이라는 비밀 지령을 내린다.
-
- 대비 윤씨 김영애
-
조선 제13대 왕 명종의 어머니.
명종을 어린 나이에 왕위에 앉히고 수렴첨정이란 이름으로 천하를 손에 쥐고 흔든 희대의 악녀.
권력을 위해 명종과 중전 심씨를 혼인시켰으나 중전 심씨가 혼인을 한 뒤 5년 동안이 지나도록 아이가 없자 흑무당인 홍주를 궁 안으로 불러들여 엄청난 짓을 저지른다.
결국 그 끔찍한 짓으로 조선 전체를 위험에 빠뜨리는 인물.
-
- 명종 이다윗
-
조선 제 13대의 왕.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오른 뒤 어머니인 대비 윤씨에게 정권을 빼앗긴 후 궁에서 허수아비처럼 살았다.
결국 그의 무능함 때문에 왕후인 중전도 지키지 못했고 자신의 자식들도 지켜내지 못한 비운의 왕.
-
- 순회세자 부 여회현
-
흑주술로 태어난 서리의 쌍둥이 남동생이자 조선의 왕세자.
서리의 저주가 발현되면서 17세의 나이에 갑자기 쓰러진 후 시름시름 앓다 결국 홍주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된다.
-
- 해란 정인선
-
서리의 친모.
강력한 신기를 가진 종무녀.
타고난 신기로 신내림을 받고 성수청에 입궐하지만 대비 윤씨의 흑주술의 제물이 되어 억울한 최후를 맞는 비참한 여인.
명종과 합방으로 아이를 임신한 뒤 흑주술로 중전 심씨에게 아이를 빼앗기고 아무도 몰래 억울한 죽임을 당한다.
죽기 전 자신의 아이인줄도 모르고 중전 심씨의 뱃속에 있는 아이에게 끔찍한 저주를 내린다.
그로 인해 조선에 끔찍한 재앙이 닥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