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20/12/18 종영 https://tv.jtbc.co.kr/nightdebate

 

다시보기

148회 다시보기

동영상 FAQ

2020.11.13 (Fri) 00:20 방송

제148회 : "요동치는 정국, 민심의 향방은?"

JTBC <밤샘토론>이 140여일 앞으로 다가온 내년 서울과 부산, 시장 재보궐 선거를 전망한다.

최근 서울과 부산에서 여야 지지율 역전현상이 일어나거나 지지율 격차가 좁아진 여론조사가 등장하고 있다. 출렁이는 민심, 그 변화의 원인은 무엇일까? 민주당이 당헌을 바꿔 서울과 부산에 후보를 내겠다고 하자 야권은 시민후보를 내세우겠다고 하는데, 과연 민심은 어느 손을 들어줄 것인가.

"요동치는 정국, 민심의 향방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에서 여야 의원과 각 당의 청년정치인이 올빼미논객으로 나서 검찰, 부동산, 외교안보, 세 가지 현안을 바탕으로 민심을 분석하고 내년 선거판을 전망해본다.

국감 이후에도 계속되는 추-윤 갈등이 월성1호기 폐쇄를 둘러싼 검찰 수사와 검찰 특활비 논란까지 더해져 더욱 격화된 가운데, 윤석열 총장이 일부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1위에 깜짝 등장한 상황. 이 상황은 내년 선거판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야권재편으로 신당창당을 제안한 가운데, 과연 내년 재보궐을 앞두고 야권이 '반문연대'를 기치로 하나될 수 있을지, 여당은 사수-야당은 탈환을 목표로 하는 내년 재보궐, 승리를 위해 지금 다듬어야 할 정책은 무엇일까?

더불어 잇따른 부동산 대책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집값이 잡히지 않으면서 정부여당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미국의 바이든 시대 출범을 앞두고 외교 안보 정책의 중요성도 부각되는 상황에서 얽히고설킨 정치권의 현안들을 과연 어떻게 풀어야 할 것인지 점검하게 될 JTBC<밤샘토론> "요동치는 정국, 민심의 향방은?"은 오는 13일 금요일 밤 12시 20분에 찾아간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