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밤샘토론>이 국내 첫 확진 이후 25일을 넘긴 ‘코로나 19’ 정국을 돌아본다.
중국 내 감염자와 사망자 숫자가 모두 2003년 사스를 넘어선 ‘코로나 19’. 중국 뿐 아니라 아시아는 물론 유럽 등 전 세계로 확산되며 사스, 메르스에 이어 감염병 공포를 불어넣었는데, 과연 그 끝은 어디일까.
확진자 증가 추세가 꺾이면서 진정 국면에 접어든 게 아니냐는 전망이 조심스럽게 나오는 가운데, <밤샘토론>은 “‘코로나 19’ 확산, 어떻게 막을까?”라는 주제로 ‘코로나 19’ 현재 상황과 정부 대책을 종합적으로 진단해본다.
2015년 메르스보다 한 단계 높아진 방역체계를 칭친하는 의견과 나아진 게 없다는 우려가 공존하는 지금, 과연 우리 정부는 대응을 잘 하고 있는 걸까? 논란을 불렀던 입국금지 조치, 확진자 이동경로 공개 등 정부가 취한 조치가 선제적 대응인지, 한발씩 늦은 정책인지 현재의 방역체계를 진단은 물론, 앞으로 언제 또 닥칠지 모를 감염병 공포에 맞설 중장기 대책까지 여야 각 당의 특위 구성원과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날 선 토론을 벌인다.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으로 ‘코로나 19’ 관련 각 당내 특위 간사를 맡고 있는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승희 자유한국당 의원, 이재갑 한림대 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 최재욱 고려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함께 하는 JTBC<밤샘토론>은 오는 14일 금요일 밤 12시 20분에 찾아간다.
131회 다시보기
2020.02.14 (Fri) 00:20 방송
다른회차 보기
-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38 : 20 [스페셜] 감독님의 부재는 몬스터즈를 불안하게 해요..! 몬스터즈에 감독님이 없으면 생기는 일🤦 최강야구
-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03 : 45 [하이라이트] 피 한 방울 안 섞였지만, 우리는 가족이 되었습니다🏡 | 〈조립식 가족〉 10월 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 조립식 가족
-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10 : 04 🔥경희vs정숙🔥 데이트를 하게 될 '진휘'를 두고 벌어진 두 여자들의 신경전💥 끝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