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2015/11/21 종영 https://tv.jtbc.co.kr/dday

등장인물

  • 구자혁 차인표
    구자혁 차인표의 사진
    40대 중반. 국회의원 강주란의 연인.
    초선. 도심 낙후지역인 서울 용광구에서 당선돼 당내 젊은 기수로 떠올랐다.
    재벌 3세로 건설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차기 재벌총수로 거론되고 있다.
    지진이 나자 강주란이 걱정돼 찾아온 미래병원에서 산적한 문제들 (지진으로 인한 진료비, 부족한 혈액, 약품, 전기, 디젤유 등)을 해결하는 데 일조한다.
    오래 전부터 낙후한 용광구에서 자신의 건설회사와 몇몇 회사가 컨소시엄을 결성,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도심 재개발사업을 추진 중인데 다수 주민들의 반대로 인해, 백지화 위기에 봉착해 골머리를 썩고 있다. 이미 들어간 돈도 1조 원대... 이 사업이 수포로 돌아가면 회사의 존폐 위기마저 올 수 있다.
    지진이 나자 용광구의 도심을 재정비할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 특히 용광구 소방
    대원에게 불을 못 끄게 하고, 인명구조에 힘쓰도록 소방재난본부에 압력을 가한다.
  • 배명균 김상일
    배명균 김상일의 사진
    30대 중반. 방송국 보도국 기자 대지진 전조 증상인 씽크홀로 부상을 입게 되고, 해성에게 긴급처치를 받게 된다. 병원에서 대지진을 겪게 되면서 구조대와 병원 내외의 사정을 잘 알게 된다. 그리고 방송국에 복귀해 병원에 필요한 도움을 호소하는 보도를 통해 병원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큰 힘이 되어준다. 또한 박건의 음모도 밝혀내 시민들의 질타를 받게 한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