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방송 https://tv.jtbc.co.kr/hellomydoctor

43회 다시보기 자막

이용권 안내 및 구매 | 동영상 FAQ

2021.05.10 (Mon) 08:30 방송 이용요금 1,650원

<현대인의 대표적인 만성질환 ‘위염’>
국내 10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위염. 국내 위염 환자 수가 530여만 명인 만큼 흔하게 발병하는 위염은 위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을 의미하는데, 위염 중에서도 급성 위염이 3개월 이상 방치했을 경우 생기는 만성 위염은 자칫 위암을 유발한다고 한다. 만성 위염 중에서도 위축성 위염은 환자 10%가 위암 진단을 받는 정도라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는 평소 위염을 유발하는 생활습관과 위염에 대한 오해를 알아보고, 위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공개한다.

<오늘의 게스트 – 배우 강경헌>
탄탄한 연기로 연극, 영화, 드라마는 물론 예능에서까지 종횡무진 활약 중인 배우 강경헌! 47세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동안 외모를 자랑하는 그녀에게도 한가지 고민이 있었으니. 바로 나이가 들며 점점 감소하는 근육량이란다. 그렇기에 평상시 운동과 영양 가득 식단으로 건강 관리를 하고 있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배우 강경헌의 건강 비법과 일상을 최초로 공개한다.

<3대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
우리 몸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3대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 만약 단백질이 부족하면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까? 면역력 저하를 비롯해 심혈관질환, 근감소증과 같은 건강을 해치는 치명적인 질환까지 찾아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권장이 아닌 필수지만 현실은 60세 이상 성인 2명 중 1명은
섭취 부족을 넘어 단백질 일일 권장 섭취량의 절반도 못 미치는 단백질 결핍 상태란다.
이렇게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고기를 먹었을 때 소화가 안 돼 속이 더부룩하다며 섭취를 꺼리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과연 속 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는 방법은 없는지 친절한 진료실에서 알아본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