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헬로 마이 닥터 친절한 진료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방송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방송 https://tv.jtbc.co.kr/hellomydoctor

45회 다시보기 자막

이용권 안내 및 구매 | 동영상 FAQ

2021.05.24 (Mon) 08:30 방송 이용요금 1,650원

<갑자기 찾아오는 소음, 이명>
귀‘이’ 자에 울‘명’ 자로 귀가 운다는 뜻을 가진 이명은 기계음부터 벌레 소리까지 각각 다른 소리로 우리에게 고통을 준다. 특히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것으로 시작하는 이명은 심할 경우 우울증과 신경쇠약, 기억력 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는데. 왜 이러한 이명이 생기는 걸까? 귀 질환이나 중이염, 감기,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이 대표적으로 꼽힌다. 이명의 원인에 맞는 이명의 치료법과 이명 예방법을 친절한 진료실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오늘의 게스트 – 가수 우연이>
‘우연히’라는 대표곡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가수 우연이! 여러 인기곡 가운데 특히 ‘우연히’라는 곡은 여자들의 노래방 인기곡으로 선정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 중년에 접어들면서 고혈압이었던 아버지의 유전으로 혈관질환이 걱정돼 친절한 진료실에 찾아왔다고. 가수 우연이만의 혈관 관리 비법과 그녀의 혈관 건강에 대해 살펴보자.


<공포의 질환, 여름철 뇌졸중>
일명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뇌졸중은 겨울에 가장 조심해야 할 질환으로 많이 알고 있지만 사실은 평균 일교차가 가장 큰 5월부터 여름까지 가장 조심해야 한다. 그 이유는 바로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혈액의 점도가 높아져 혈액 순환 속도 감소로 인해 뇌에 혈액 공급이 안 되기 때문이다. 특히 40대부터는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 발생률이 높아지면서 혈관 건강 또한 급격하게 악화할 수 있는 만큼 관리가 꼭 필요하다. 이때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 있다는데... 친절한 진료실에서 공포의 질환인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 혈관 청소에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본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