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보좌관2 장태준 역할의 '이정재' 이미지

등장인물 소개

  • 안준우 안준우
    안준우 안준우의 사진
    장태준 의원실 5급 비서관, 36세, 남

    이성민 의원실 출신 비서관. 성진시 현안 문제를 위해 태준이 직접 데려왔다. 실력도 괜찮고 센스도 좋지만, 의원 운이 따라주지 않는 편이었다. 이성민 의원은 보기 드문 좋은 사람이었지만 국회에 맞지 않는 사람이란 걸 알고 있었다. 그래서 같이 일하자는 태준의 제안을 수락했다. 그는 좋은 사람이기 전에 국회에 맞는 사람이란 걸 알고 있었으니까. 성진시 지역구 문제를 꿰고 있으며, 지역구 인사들과 원만한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

  • 정민철 박성준
    정민철 박성준의 사진
    장태준 의원실 6급 비서, 33세, 남

    셈이 빨라 계획을 세우고 자료를 정리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하지만 상사의 눈치를 본다던가 하는 상황 파악 능력이 떨어져 의원이나 보좌관에게 욕먹기 일쑤다. 누구보다 먼저 의원실에 출근해 자리를 정돈하고 업무를 시작한다. 예전에 같이 일했던 동료에 의하면 루틴이 정해져 있는 휴머노이드나 다름없다고.

  • 박중석 이동민
    박중석 이동민의 사진
    장태준 의원실 7급 비서, 31세, 남

    저번에 모시던 의원실에서 언론 보도 실적이 시원찮다는 이유로 일방적으로 해고당했다. 다시 국회로 불러준 태준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화려한 스펙이나 능력은 없지만 잘 웃고 싹싹한 성격 덕에 중간다리 역할을 많이 한다. 다른 보좌진들에게 뒤처지지 않기 위해 스터디도 나가고 정책 워크숍에 참여하는 등 열심이다.

  • 노다정 도은비
    노다정 도은비의 사진
    장태준 의원실 9급 행정비서, 28세

    의원실 살림을 책임지고 있는 행정비서.
    의원의 후원금과 운영자금, 각종 행사와 스케줄 관리 업무를 맡고 있고 있어 전국의 호텔과 식당, 교통편 등의 의원실 자금이 들어가는 곳이면 모르는 것이 없는 행정 전문가다. 그리고 국회의 은밀하고도 최신 정보를 가지고 있는 정보통이기도 하다. 하지만 의원실 누구에게도 그 정보를 알려주지 않는다.

SHOPPING &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