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https://tv.jtbc.co.kr/realitycamera

미리보기

55회 예고편

동영상 FAQ

2014.09.12 (Fri) 19:05 방송
<부제 : 부부별곡, 산골로맨스>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한 인생의 동반자 남편과 아내.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미운 정 고운 정 다 드는 부부 사이. 모든 부부에게는 그들만의 삶의 철학이 있고 스토리가 있다. 남들과는 다르게 조금은 특별하게! 자연 속에서 서로에게 더 기대고 의지하며 그들만의 행복을 찾아 나가는 부부를 오감도 카메라가 만나보았다.

# 숫탱이골의 유일한 주민! 노부부가 사는 이야기
강원도 인제의 솟탱이골, 전기가 없어서 태양열을 사용해 냉장고와 텔레비전. 전자제품은 딱 그 두 가지밖에 쓸 수 없는 40년이 넘은 흙집이 있다?! 그곳의 유일한 주민인 박광옥(77세) 할아버지, 김복임(66세) 할머니. 시시콜콜 대화를 나누다가도 금세 투닥투닥 말다툼하기 일쑤인 노부부! 무뚝뚝한 남편과 툴툴대는 아내이지만- 무거운 가스통도 아내를 대신해 번쩍번쩍 들어주고 비가 많이 올 적에는 아내를 업어 다리를 건네준다는 남편. 그리고 남편을 위해 매일 정성스레 달인 보약을 챙겨주는 아내. 꼭 말로 표현을 하지 않아도 소리 없는 내조-외조로 43년을 살아왔다는데, 그 어떤 부부보다도 '자연스러움'이 이 부부의 매력! 하지만 이 부부에게도 아픈 손가락이 있었으니 아들 며느리가 헤어지면서 숫탱이골로 들어온 손자 산하.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이곳에서 손자를 키우기가 안타까웠는데 훌쩍 큰 산하가 요즘은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해 특별 요리까지 만들어준다고. 이제는 노부부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단다. 인생 후반을 손자 산하와 함께하며 새로운 즐거움을 찾아가는 노부부의 이야기를 오감도 카메라가 들어보았다.

# 로맨티시스트 차 삿갓 부부의 즐거운 나의 집
산을 뒤로하고 물을 바라보는 배산임수 지형, 이 명당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집이 있다?! 전남 화순군에 위치한 집은 그 입구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대문에 발을 들이는 순간 처마 위에서 포물선을 그리며 분수가 떨어지고 황토집 앞마당에는 삿갓을 쓴 수상한(?) 남자가 제작진을 반기고 있었는데. 일명 ‘차삿갓’이라 불리는 남편 차명오(55세) 씨와 아내 김선애(53세) 씨. 전직 국어교사였던 남편은 명예퇴직을 후 아내와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본인이 직접 집을 설계해 지었다는데. 부부를 따라간 집 내부는 더 특별했다! 용머리 모양으로 만든 부엌 후드와 안방 안 고정관념을 깬 벽을 허문 화장실까지! 자연을 좋아하는 아내를 위해 텃밭을 만들고 아내와 소통하기 위해 거실과 부엌을 통하게 만든 남편! 자급자족한 무공해 농작물로 매일 건강식을 만들어 주는 아내- 부부간에 오가는 대화는 옆에서 듣는 사람까지 유쾌하게 만들었다. 안방 창문을 통해 계절과 실록이 변해가는 걸 보는 게 큰 즐거움이라는 부부와 그들의 특별한 집을 오감도 카메라가 찾아가 보았다.

# 소문난 잉꼬! 행복 낚는 파로호 어부 부부
강원도 양구 파로호. 잔잔한 호수 위, 유유히 흘러가는 배 한 척. 배 위에는 힘차게 노를 젓는 백발 할아버지와 뱃머리에는 호호 웃으면서 그물을 끌어올리는 할머니가 있었다. 1년 365일 매일같이 파로호로 출퇴근해 고기를 잡는 노부부는 정병덕(76세) 할아버지와 윤정해(72세) 할머니! 고기잡이 일도 함께- 집에서도 함께- 한시도 떨어지지 않는 부부는 결혼 57년 차 부부란다. 항상 먼저 서로를 위하고 챙겨서 마을에서도 소문이 나 어부 부부를 본받으려고 하는 젊은 부부도 있다는데. 잉꼬부부라는 소문처럼 젊은 시절 할아버지는 아픈 할머니를 위해 양구 시내까지 30리 길이나 되는 거리를 업고 가기도 했고, 지금도 어떻게 도와주면 아내가 조금 덜 힘들까 생각하며 배려하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아파서 입원했을 때도 아내가 너무나 보고 싶었다는 할아버지와는 반대로 입원해서 못 잡은 쏘가리가 그렇게 보고 싶었다는 할머니. 붕어를 하나의 생계수단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행복을 주는 고마운 존재라 생각하는 부부의 삶을 오감도 카메라가 들여다보았다.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