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국내 수면장애 인구는 약 110만 명에 달한다. 이는 지난 5년 새 무려 28%나 증가한 수치다. 개인차가 있지만 성인 기준, 대한수면학회에서 권장하는 적정 수면 시간은 하루 평균 8시간 정도. 하지만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30분으로 OECD 회원국 중에 최하위 권에 속한다. 수면 부족은 단순한 피로감을 넘어 일상생활 유지에 어려움을 주는 것은 물론 비만과 고혈압, 심장질환과 당뇨병, 면역력 저하, 우울증 등 개인의 건강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급기야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암’ 발생률을 높이고 치매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데... 이는 수면 부족이 ‘조용한 암살자’로 불리는 이유다. 실제 불면증이나 수면 장애로 인한 수면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상적인 수면 패턴을 장기로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건강이 악화되고 고민하는 이들을 통해 수면 부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들을 살펴보고, 실제 어떤 것들이 도움이 되는지 함께 알아보자.
펼치기다른회차 보기
-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12 : 38 오토바이 빼주는데.. '벌컥!' 기막힌 타이밍의 개문사고, 과실은? 한블리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27 : 14 [하이라이트] '운전자 바꿔치기' 하려다 딱! 걸린 천생연분 커플의 잘못된 사랑💔 한블리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
동영상 보기 영상 재생시간02 : 12 [149회 선공개] "지갑 꺼내면 안 돼" 절친 승준X효진이 풀어주는 이찬원 미담😍 《톡파원 25시》 2/17(월) 저녁 8시 50분 방송 톡파원 25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