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주요 메뉴 영역

본문 영역

그동안 <오감도>를 시청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https://tv.jtbc.co.kr/realitycamera

다시보기

1회 다시보기

이용권 안내 및 구매 | 동영상 FAQ

2013.07.13 (Sat) 19:45 방송 이용요금 1,000원
<부제 : 리얼리티 카메라 오감도 1회>

국내 성형시장 규모 연간 5조 원!
인구 대비 성형수술 건수 세계 1위!

여름철을 맞아 성형 업계는 지금 성형 특수를 누리고 있다.
휴가를 맞은 직장인들과 방학을 앞둔 학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성형외과.
또한 최근에는 외국에서 국내로 성형수술을 하러 오는 이른바 성형관광객까지 늘면서
성형 업계는 그야말로 ‘성형 열풍’에 몸살을 앓고 있다.
우리나라 고객뿐 아니라 중국을 비롯해 홍콩,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적의 성형 환자들로 북적이는 대한민국의 성형 밸리...
지금 그곳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2013년 여름, 성형 밸리의 진풍경을 들여다보자!


# 성형외과, 그곳에선 지금 무슨 일이? - 360°카메라

하루 전화상담 1,000건 이상, 평균 수술 건수 50여 건.
국내 최대 성형 밸리 강남, 그중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는 한 성형외과의 모습이다.
방학과 휴가를 맞아 성형수술을 하려는 사람들로 빈 수술실 찾기가 어려울 정도.
의사들은 엘리베이터를 기다릴 여유조차 없어 계단을 오르내린다.
부산의 성형 골목 또한 강남 못지않은 성형 특수를 누리고 있다.
버젓이 교복을 입은 채 병원을 드나드는 중·고등학생들과 마주치는 일도 다반사-
보호자도 없이 안면윤곽술 같은 큰 수술을 하러 오는 간 큰 대학생들도 적지 않다.
그동안 수술한 환자들의 얼굴에서 잘라낸 뼛조각들을
고스란히 모두 모아둔 한 성형외과... 그 숫자가 무려 2천여 개에 달한다.


# 자신감을 되찾고 싶은 그녀의 용기- 감성카메라

“할머니랑 어디 가니?”
어렵게 가진 늦둥이 딸아이와 외출이라도 하는 날이면 희주씨의 한숨은 깊어진다.
피부 관리도, 옷차림도 남들보다 더 신경을 쓰면 썼지 덜하지 않건만
희주씨에게 돌아오는 질문은 아이의 할머니냐는 것이다.
아이에게 좀 더 젊은 엄마가 돼 주고 싶다는 희주씨.
난생처음으로 성형외과의 문을 두드렸다. 과연 그녀의 삶은 달라질 수 있을까?


# 외국인 성형 고객을 잡아라 - 황금카메라

국내 성형시장의 30%를 차지한다는 외국인 성형 관광객들.
한류 열풍을 타고 일본과 중국에 이어 최근에는 유럽과 러시아까지
국내 성형외과를 찾는 외국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데...
외국인 성형 고객을 잡기 위해 발 벗고 나선 성형외과들.
통역 가능한 1:1 전담 코디네이터가 따라붙는 것은 기본,
숙소 제공에 연예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밴 차량 서비스까지.
외국인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성형외과들의 노력을 알아본다.


#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는 코디네이터, 그들의 말말말!- 수다카메라

성형외과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코디네이터들!
전화 상담에서 수술 후 고객 관리까지, 고객 가장 가까이에 그들이 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는 만큼 입담 또한 만만치 않은 그들...
진상손님에서부터 성형 루머, 성형의 전제조건에 이르기까지
코디네이터들이 털어놓는 성형외과를 둘러싼 진솔한 뒷이야기를 들어본다.


# 내 가족이 양악수술을 한다면? 성형미인들이 똑같이 생긴 이유? - 실험카메라

수술의 난이도로 보나 수술 결과로 보나
궁극의 성형수술이라 할 수 있는 양악수술!
이 수술을 하겠다고 했을 때 과연 내 가족의 반응은?

볼록한 이마에 볼, 그리고 오뚝한 코...
어딘지 모르게 비슷해 보이는 성형미인들.
이들이 닮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모든 궁금증을 실험카메라가 해결해 본다.



관련 키워드 : jtbc,리얼리티카메라오감도,리얼리티카메라,리얼리티,카메라,오감도,교양,다큐,휴먼,성형,성형수술,성형관광,강남,안면윤곽술

펼치기

다른회차 보기

SHOPPING &amp; LIFE

하단 영역